> 고객지원 > FAQ

FAQ 고객님들께서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FAQ
질문 에듀파인 콜센터에 문의했더니 은행이나 금융결제원으로 문의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은행 지점에서 기관정보 등록 후 금융결제원으로 해당 정보를 송부하면 금융결제원이 기관 정보를 등록하고,
그 정보를 에듀파인 시스템 운영기관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 전송하면 최종 승인은 KERIS 측에서 합니다.

1. 에듀파인시스템 로그인 후 등록정보(금융결제원에 등록된 계좌 및 코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정보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 경우 은행과 금융결제원 측에서는 모든 업무처리를 완료한 것입니다.
3. 이 경우에는 에듀파인 콜센터에 문의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셔야 합니다.
질문 전자세금계산서를 재전송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로 연락주시면 재전송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 중계수수료를 납부하는 학교 목록을 알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이메일로 발송된 전자세금계산서에 첨부된 거래명세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질문 학교CMS와 에듀파인EFT를 함께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물론입니다. 기존에 학교CMS를 통해 수납업무를 하고 있는 학교도 에듀파인 EFT 이용신청이 가능하며,
지급이체만 신청 시 에듀파인EFT 중계수수료(8,800원)은 면제됩니다.
질문 학교(교육기관) 정보 등록여부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요청하신 학교(교육기관) 등록정보(금융결제원에 등록된 계좌 및 코드)는 에듀파인시스템 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팩스를 보낸 후 처리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보내주신 서류가 완비된 경우, 서류 처리에 소요되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 접수 익일 처리되며 익익일부터 사용 가능(영업일 기준)
- 추가/변경/해지 : 접수 익일 처리되며 익일부터 사용 가능(영업일 기준)

※팩스 수신불량 또는 서류미비로 인해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 중계수수료 납부주체 및 자동이체 납부계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중계수수료 관련 사항 변경 시, 변경된 내용을 은행 전산 등록 혹은 '에듀파인EFT 이용신청서' FAX 송부 방식 등을 통해 금융결제원에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은행별 상이)

※이용신청서 상 요금담당자 및 전자세금계산서 받을 이메일 주소 기재
질문 학교(교육기관)의 거래 은행 및 지점이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거래 은행이나 지점에서 신규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질문 대표자 및 담당자 등 세금계산서에 기재되는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 앞으로 연락주셔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서비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금융결제원 중계수수료는 교육기관 당 8,800원(부가세포함)입니다.
중계수수료 납부는 자동이체(월 1회)만 가능하며, 미납분은 가상계좌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매달 20일(은행 앞), 23일(교육기관 앞) 전자세금계산서가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되며 27일 납부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
질문 수납/지급 업무란 어떤 업무인가요?
답변 수납업무(출금) : 학교(교육기관)이 학부모나 교직원으로부터 수업료·급식비 등의 자금을 수납할 경우
지급업무(입금) : 교육기관이 우유대금·공사대금 등의 각종 자급을 지출할 경우
(학교 모계좌에서 다른 통장으로 입금할 경우)
질문 신규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에듀파인EFT 신규신청 절차는 "업무처리절차 - 서비스 신규신청 절차 메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에듀파인 이용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 에듀파인 접속 ID 및 인증서를 통해 help.edufine.go.kr 접속 후 “에듀파인 지원서비스 - 정보마당 - 사용자지침서”에서
매뉴얼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에듀파인 콜센터(1544-0079)로 연락 부탁드립니다.